게시물 내용
교육학과 학과장 박지혜입니다.
긴 겨울방학도 지나고 어느새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한 학기 의미있고 보람있게 보내기를 바랍니다.
교육학과 조교로부터 이번 학기부터 교생실습이 교직필수로 전환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진로계획상 교사자격증이 필요없는 학생들의 졸업을 돕기 위해 학교와의 오랜 협의 끝에 내린 결정입니다. 다만, 이번 학기 교생실습의 경우, 교생실습나가는 학교들과 이미 얘기가 다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교생실습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갑자기 교생실습을 안나오겠다고 하면 해당 학교에서 해당 학생뿐 아니라 국민대학교에 대한 인식이 어떠할지는 여러분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학교에 신청해서 교생실습학교를 배정받은 학생들이 지금 시점에서 교생실습을 안나가게 될 경우, 앞으로 해당 학교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의 교생실습을 받지 않을 것이 염려됩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결정이었지만, 이번 학기에 교생실습 나가기로 되어 있는 학생들은 자신 뿐 아니라 앞으로 교생실습을 나갈 후배들이나 친구들을 생각해서 약속된 교생실습을 이수해 주기를 다시 한번 부탁합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교생실습을 취소할 학생들은 교육대학원이 아니라 나에게 먼저 연락해서 협의해 주기 바랍니다.
이번 주까지 연락이 없으면 예정대로 교생실습을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겠습니다.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하며,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기 바랍니다.
2015. 3. 6.
박지혜
|